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자동차번호판 교체방법과 교체비용 총정리

by 쿡스쿨 2022. 1. 13.
728x90
반응형

자동차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역할을 하는 자동차 번호판.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교체비용도 든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또한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하는 번호판이 2가지나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내차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자동차 번호판 교체비용과 자동차 번호판 교체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번호판 교체방법

: 자동차의 번호판을 교체하는 번호판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일반 번호판을 하는 방법과 KOR의 신형 태극문양이 그려져 있는 것으로 바꾸는 번호판이 있습니다. 가격의 차이가 있지만 번호판을 교환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그럼 자동차번호판 교체방법과 함께 교체할 시 필요한 준비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를 구매하셨거나 번호판이 훼손된 경우 차량 등록 사업소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에 가까운 차량 등록 사업소를 찾아가시거나 보통은 시청, 구청 내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후 4:30까지는 접수를 하셔야 그날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하시는데 큰 문제가 없으실 것입니다.)

 

2. 차량등록과 건물로 들어가신다면 접수를 한 후 안내에 따라 자동차 등록번호판 재발급 접수증이나 자동차 등록번호판 발급 접수증의 신청서에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번호판 교체시 준비물은 본인이 방문할 시 신분증과 차량등록증이 필요하고 대리 방문으로 방문할 시 대리인 신분증과 소유주 신분증 사본과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3. 자동차 번호판을 받고 본인이 직접 번호판을 교체하셔도 되며 공인비를 주고 자동차 번호판 탈부착 작업을 맡기셔도 됩니다. 자동차 번호판 등록을 하는 곳에 번호판 작업을 해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번호판 교체비용

: 자동차번호판을 바꾸시려면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각 지자체마다 약간씩 가격이 차이가 날 수 있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 자동차 번호판은 28,500원에 보조판 15,000원을 합한 금액이 나오며 이번에 새로 나온 태극 문향의 번호판은 48,000원에 보조판 15,000을 합한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자신이 부착하지 않는다면 공인비가 추가로 3,000원 정도 들 수가 있습니다. 번호판을 교체하는 총비용은 4~7 만원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 번호판을 제작하고 교체하는 데는 인원에 따라 다르지만 1시간~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설기계 번호판은 중형은 15,000원 대형은 30,000원으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