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과 준비물 총정리

by 쿡스쿨 2022. 2. 18.
728x90
반응형

우리는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잃어버리는 물건이 많습니다. 그중 운전면허증이 들어있는 지갑도 예외는 아닙니다. 또는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리지 않으셔도 어디에 놓았는지 잊어버린 채로 지내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이때 운전면허증이 필요한 상황이 온다면 많이 당황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에 대하여 알아보고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과 기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첫번째 해야 할 일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리셨다면 첫번째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운전면허증은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정보가 모두 들어있는 증명서이기 때문에 분실신고를 제일 먼저 하셔야 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주워 개인 정보 도용이나 다른 곳에 악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분실신고를 하실 때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시거나 경찰청 유실물 종합포털이라는 사이트에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증을 재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과 오프라인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하는 경우는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그 후 가운데 카타고리에 있는 운전면허증 발급이라고 쓰여있는 곳을 클릭하게 된다면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클릭을 하시게 된다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해주며 발급받는 운전자의 정보를 적어주면 됩니다. 차례대로 하게 된다면 수령방법을 선택하는 페이지에서 시험장 방문과 경찰서 방문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시험장은 지점과 날짜를 선택할 수 있고 경찰서는 오후 6시 이전까지는 운전면허증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오프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 이 방법은 직접 학원이나 경찰서, 시험장에 방문을 하셔서 서류와 수수료, 간단한 준비물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 상반신까지 나온 증명사진으로 가로 3.5cm, 세로 4.5cm
  • 신분증
  • 현장수수료 8,000원 (영문 면허증 10,000원)
  • 온라인 수수료 10,000원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은 온라인으로 하셨을 경우 시험장이나 학원을 선택하게 된다면 신청일로부터 3일 이후 수령이 가능하고 경찰서 방문 신청은 약 15일 정도의 기간이 걸리게 됩니다. 되도록 빠르게 받고 싶으시다면 온라인이 아닌 현장 방문을 통해 신청, 수령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수령하시면 약 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학원이나 시험장에서 현장 신청, 수령은 당일 수령이 가능합니다. 물론 당일 수령 시 발급 대기시간은 있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과 함께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분실신고를 하시고 준비를 하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꼭 분실신고를 한 후 재발급 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02.14 - [자동차] -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과 서류 총정리

 

자동차 등록증 재발급 방법과 서류 총정리

자동차 등록증은 자동차의 운전면허증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자동차가 있으시다면 꼭 있어야 되는 필수품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자동차 등록증을 찾으려 해도 찾지 못했을 때 당황을 하

cookschool.tistory.com

2022.02.02 - [자동차] -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 혜택까지 총정리

 

자동차세 연납신청부터 카드 혜택까지 총정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일 년에 2번 자동차세를 나라에 납부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는 국민의 자산으로 취급하기 때문이기에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것입니다. 그런 자동차세를 미리 계산하여

cookschool.tistory.com

2022.01.20 - [자동차] - 저공해 차량 등록방법을 알아보자(feat. 저공해 차량 혜택)

 

저공해 차량 등록방법을 알아보자(feat. 저공해 차량 혜택)

만약 저공해 차량을 구매하시게 된다면 저공해 차량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저공해 차량의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저공해 차량의 종류는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