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소음으로 들린다

by 쿡스쿨 2022. 1. 15.
728x90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게 된다면 앞유리가 더러워지거나 비가 온다면 와이퍼로 닦으려고 하실 것입니다. 이때 갑자기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뽀드득, 드르륵 하며 와이퍼 소음이 발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 와이퍼 소음의 원인은 무엇일까를 생각해 보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소음으로 들릴 때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소음으로 들리는 이유

: 자동차의 부품들은 영구적이지 않고 소모품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소모품들을 바까 주어야합니다. 이때 자동차 와이퍼도 이에 속하는 것이죠.

 

1. 자동차 와이퍼가 오래되어 노후화가 됬기 때문입니다. 와이퍼가 오래되면 유리를 닦아 줄 수 있는 블레이드 즉 고무가 변형되기 때문이죠. 유리를 닦을 때 앞 유리와 마찰이 일어나 소리가 나고 고무에 변형이 일어나 마찰로 인해 떨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유리도 잘 닦이지 않을뿐더러 소음까지 날 수 있죠.

2. 자동차 와이퍼에 이물질이 낀 경우입니다. 주차장이나 실내 주차가 아닌 실외 주차할 때 자주 발생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 때는 와이퍼 사이에 이물질이 껴 유리를 손상시킬 수도 있어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와이퍼를 바꾸신지 얼마 안 되셨는데도 소리가 난다면 이물질을 한번 의심해 보셔도 됩니다.

3. 와이퍼가 휘어있을 경우입니다. 와이퍼를 구매한지도 얼마 지나지 않았고 이물질도 끼지 않았는데 소리가난다면 와이퍼가 휘어서 소음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와이퍼가 휘었다면 와이퍼가 움직일 시 소음이 날 수 있습니다.

4. 자동차 앞유리에 유막이 생겼을 경우입니다. 와이퍼 문제도 없는데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들린다면 앞유리에 유막이 형성될 확률이 많습니다. 유막은 기름의 얇은 막으로써 자동차 배기가스나 아스팔트에서 나오는 기름, 벌레들 때문에 생길 수 있습니다. 유막이 생성되었다면 앞유리의 기름 때문에 와이퍼가 유리에 밀착되지 못해 소음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자동차 와이퍼 소리 해결방법

: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나는 원인들을 알아보았으니 해결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 와이퍼가 노후화 되었다면 와이퍼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와이퍼 교체 주기는 본인의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한 계절마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주 교체하기 싫으신 분들은 6~ 1년 주기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이물질 제거해 보는 것입니다. 이물질이 와이퍼에 낀 경우에도 소음이 날 수 있기 때문이죠. 실외 주차를 하시는 분들은 운행전 와이퍼를 한번 확인 후 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와이퍼 각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와이퍼가 휘어져있을 경우에 소음이 발생될 수 있으니 와피 퍼 각도를 조절해서 타시는 방법입니다.

4.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제일 마지막에 하시는 방법으로써 와이퍼를 교체해도 소음이나 떨림이 계속된다면 하시면 됩니다.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은 유막 제거 제품을 구매한 후 세차를 하실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손세차를 맡기실 때 문의해도 됩니다.

 

 

 

 

와이퍼를 교체를 하시는 것은 혼자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유소나 공업사를 통하여서 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와이퍼를 구매하신다면 교체방법이 간단하게 적혀있기 때문에 문제없이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나는 이유와 함께 자동차 와이퍼 소리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22.01.14 - [자동차] -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총정리 2022년부터 시행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총정리 2022년부터 시행

2022년부터 바뀌는 법 중 하나인 운전 중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이 강화되었다는 점입니다.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하여 30km 제한으로 둔 이후로 운전자들이 운전을 더욱 강화하고 보행자를 보

cookschool.tistory.com

2022.01.14 - [자동차] -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 공기압을 알아보자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의 적정 공기압을 알아보자

추워지는 겨울철 차량을 관리하기가 더 힘든 날이죠. 눈이 내려 빙판길까지 생기는 도로 위에 자신의 차량을 안전하게 운전하기 위해서는 겨울철 타이어를 관리하여야 하며 그중 타이어 공기압

cookschool.tistory.com

2022.01.13 - [자동차] - 자동차번호판 교체방법과 교체비용 총정리

 

자동차번호판 교체방법과 교체비용 총정리

자동차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역할을 하는 자동차 번호판.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교체비용도 든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또한 자동차 번호판을 교체하는 번호판이 2가지나 된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