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다마스 전기차 가격과 제원 총정리

by 쿡스쿨 2022. 3. 1.
728x90
반응형

2021년 상반기 많은 사랑을 받은 다마스가 단종을 알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아쉬워하였지만 다마스를 생산하고 있었던 한국 GM은 다마스의 안전성의 이유와 수익성의 이유로 인하여 생산이 중단되었다고 이야기합니다. 많은 아쉬움을 뒤로한 채 다마스가 새로운 모습인 다마스 전기차로 바뀌어 출시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마스 전기차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마스 전기차(비바EV)

다마스 전기차는 비바 EV라는 이름으로 탈바꿈 함으로써 비슷하지만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내연기관 모델인 다마스는 한국 GM에서 생산을 하였었지만 다마스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바뀌면서 제이제이 모터스 회사로 이전하게 됩니다. 기존의 다마스의 외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여 전기차로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친숙한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마스에서 부족했던 안정성을 개선을 하였습니다.

 

※다마스 전기차 안전사양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 ABS, 차체 자세 제어장치인 ESC, 자동차 공기압 경보장치인 TPMS, 언덕 밀림 방지 장치인 HSA, 핸들 조향을 돕는 MDPS를 탑재하여 기존의 다마스 안정성을 충분히 보안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마스 전기차(비바 EV)의 제원

다마스 전기차의 사이즈는 전고 1920mm, 전폭이 1400mm, 전장이 3615mm로 이전 다마스에 비하여 전장이 130mm가량 늘어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비바 EV의 전장은 아마도 배터리가 들어감으로써 올라간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출력은 82마력이며 토크는 22.4Kg.m 입니다. 차량의 총 중량은 1630kg이며 최대 적재 중량은 450kg입니다. 베터리 용량은 35.5 kWh입니다.

 

※비바 EV 주행거리

비바 EV의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246km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비바 EV보다 큰 포터 EV는 최대 200km 정도로 측정이 되기 때문에 소형 화물차로써 1회 충전으로 운행을 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마스 전기차(비바 EV) 가격

다마스 전기차의 가격은 3630만 원으로써 정부 보조금 혜택을 받는다면 1600만 원이 할인된 2030 만원에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각 지자체의 지원을 받는다면 더욱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다마스의 1000만 원 안팎에서 구입했던 가격보다는 비싸지만 전기차의 이점으로 인해 안정성과 주행성을 가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2022.02.03 - [자동차] - 현대 캐스퍼 밴 가격과 사양 파헤치기

 

현대 캐스퍼 밴 가격과 사양 파헤치기

현대자동차에서 경형 SUV인 캐스퍼의 적재 능력을 향상해 캐스퍼 밴이라는 모델을 2022년 2월 3일에 발표하였습니다. 캐스퍼 밴은 기아의 레이 밴처럼 기존에 있는 2열 시트 공간을 비워내고 그 자

cookschool.tistory.com

2022.01.24 - [자동차] - 전기차 장단점 총 정리

 

전기차 장단점 총 정리

21세기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자동차인 전기차가 있습니다. 전기를 재원으로 삼고 배터리 형식의 전기 모터로 차량을 움직이는 자동차이죠. 옛날 20세기 초에 전기차는

cookschool.tistory.com

2022.01.20 - [자동차] - 저공해 차량 등록방법을 알아보자(feat. 저공해 차량 혜택)

 

저공해 차량 등록방법을 알아보자(feat. 저공해 차량 혜택)

만약 저공해 차량을 구매하시게 된다면 저공해 차량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저공해 차량의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저공해 차량의 종류는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