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자동차 송진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by 쿡스쿨 2022. 9. 11.
728x90
반응형

자동차를 야외에 주차를 하게 되면 차량에 더러운 것들 묻어 더러워지기 일수입니다. 나뭇잎이나 꽃잎은 털어내면 되지만 차에 새똥이나 나무 수액, 송진이 떨어진다면 제거하기가 쉽지 않으실 것입니다. 또한 무시하고 계속해서 둔다면 다른 이물질까지 붙기 때문에 더욱 차량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골치 거리인 자동차 송진 제거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진액이란

송진액은 소나무나 다른 나무들에서 나오는 접착력이 강한 액체, 즉 수액,송진을 말합니다. 끈적끈적하기 때문에 방치하거나 만지게 된다면 굳어 잘 떨어지지 않고 냄새까지 나게 되어 불쾌감을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차량의 유리에 붙게 된다면 운전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더욱 좋지 않습니다. 

 

 

자동차 송진 피하는 방법

자동차를 야외에 주차할 시 송진을 피하는 방법은 나무 아래에 주차를 하지 않는 것 입니다. 제일 단순하며 편한 방법, 최고의 방법이기 때문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으며 만약 나무 아래에 주차를 하다가 송진이 떨어졌다면 바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차량의 내부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그늘을 찾아가 주차를 하지만 차량을 더욱 오랫동안 좋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송진 제거방법

차량에 송진, 수액 등의 낙진이 떨어진다면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제거하지 않는다면 자동차 도장면을 파고들어 차량에 더욱 좋지 않으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아무것도 모른 상태로 제거를 하려고 물티슈, 휴지, 걸레등으로 닦는다면 차량에 스크레치가 나거나 송진에 더욱 더러운 이물질이 묻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자동차 송진 제거방법은 차량에 묻은 송진을 카 샴푸를 이용하여 제거를 닦아야 합니다. 또한 세척을 하더라도 송진이 떨어지지 않았다면 손소독제나 알코올 등을 이용하여 송진 부위에 뿌리거나 바른 후 2~3분 정도 불린 후 타월을 이용하여 닦아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닦아주신 후 다시 한번 세척, 코팅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타르 제거제를 이용한 방법으로써 타르 제거제를 뿌린 후 5분 정도 불린 후 타월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하더라도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차량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자동차 송진 제거를 알아보았습니다. 차량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필수로 알아두어야 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송진이 자동차에 묻는다면 꼭 제거하시는 것이 좋으며 빠르게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