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방법과 부착위치를 알아보자

by 쿡스쿨 2022. 11. 13.
728x90
반응형

저공해 차량을 등록을 하셨다면 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저공해 차량 스티커를 발급하는 것과 차량에 부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간과하고 넘어간다면 저공해 차량의 혜택을 못 받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공해 차량 스티커 발급방법과 함께 저공해 차량 스티커 부착위치를 간단하게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공해자동차란

저공해자동차는 간단하게 말하면 대기환경오염에 큰영향을 주지 않게 차량을 운전하더라도 배기가스가 적게 배출해 환경오염을 약간 적 게시 키게 하는 자동차를 뜻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수소차나 전기차 같은 것들을 저공해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2.01.20 - [자동차] - 저공해 차량 등록방법을 알아보자(feat. 저공해 차량 혜택)

 

저공해 차량 등록방법을 알아보자(feat. 저공해 차량 혜택)

만약 저공해 차량을 구매하시게 된다면 저공해 차량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저공해 차량의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저공해 차량의 종류는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

cookschool.tistory.com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대상

저공해 차량이 어떻한 것인지 알고 등록방법을 알았지만 대상이 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발급대상은 2013년 5월 24일 기준으로하여 그 이후에 출고된 저공해차량만을 스티커발급대상으로 보고있습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방법

저공해차량 스티커를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등록한 자동차의 등록지 기준으로 하여 해당 구청에 가시거나 차량등록사업소에 직접 방문을 하여 발급을 해야 합니다. 이때 준비할 것들이 필요하게 되는데 준비물은 크게 있지 않습니다. 

1. 저공해 차량의 차주의 신분증

2. 저공해차량의 자동차 등록증

이렇게 2가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물론 본인이 가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새 차를 사거나 중고차를 사거나 상관없이 모두 동일하게 직접 가셔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가셔서 스티커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저공해 차량 스티커 부착위치

저공해 차량 스티커를 발급받으셨다면 부착하는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합니다.먼저 앞유리 운전석쪽 하단부에 부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만약 자신이 아파트에 거주하고있어 스티커가 그쪽에 붙어있다면 그 옆쪽이나 위, 아래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앞유리의 운전석쪽 위쪽에 붙히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잘보이는 곳에 부착하셔야 확인을 받을 때 좋습니다. 

 

오늘은 저공해차량 스티커 발급방법과 함께 부착위치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저공해차량 스티커가 있어야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뜨이는 곳에 잘 부착하시길 권합니다. 저공해 차량이라면 필수로 하시고 혜택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2.06.26 - [자동차] - 전기차 충전 구역 과태료 행위 5가지

 

전기차 충전구역 과태료 행위 5가지

2022년 1월 28일부터 법안이 개정 시행이 됨으로써 계도기간이 있었던 전기차 충전 구역 불법주차와 충전 방해행위 단속 및 과태료 부과 기준은 올해 2022년 7월 1일부터는 위반 시 별도의 고지 없

cookschool.tistory.com

2022.03.24 - [자동차] -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중고차 취등록세 계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자동차 취등록세는 자동차를 구입하시거나 등록을 하실 때 나라에 납부하는 세금입니다. 새 차를 구입하셨을 때만 납부하는 것이 아닌 중고차를 구입하셨을 때도 취등록세를 납부해 주셔야 합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