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자동차 도장 얼룩 이유와 제거 방법을 알아보자

by 쿡스쿨 2024. 2. 4.
728x90
반응형

어느 날 자동차를 타려고 보면 도장면에 이상한 얼룩이 보여서 신경이 쓰이실 수 있습니다. 갑자기 생긴 것인지 원래 있던 것인지도 모르는 얼룩은 계속해서 방치를 한다면 차량의 도장면을 부식시킬 수 있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도장 얼룩이 생기는 이유와 함께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도장 얼룩이 생기는 이유

1., 자하주차장 석회물

자동차 도장면에 회색 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것은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할 때 천장에서 떨어지는 물 때문입니다. 이것은 석회 문으로써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도장 클리어층에 침투해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는 그냥 둔다면 복원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로 제거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회색 자국이 보인다면 식초를 사용하여 닦아주면됩니다. 식초는 알칼리 성분이므로 석회물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너무 산성이 강한 식초는 오히려 도장면을 더럽힐 수 있으니 너무 강한 식초는 사용을 피하시길 권합니다. 

 

2. 바퀴 주변 타르

자동차 바퀴 주면에 검정색의 점 같은 것들이 보인다면 이것은 아스팔트의 타르일 경우가 큽니다. 일반적인 도로가 아닌 새로 포장된 도로를 달릴 경우에는 아스팔트에 타르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지나가게 되면 검은색으로 도장면에 튀기 마련입니다. 이 것은 때려고 하면 자동차에 흠집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타르제거제를 뿌린 후에 고압의 물로 씻어내면 제거가 됩니다. 

 

2022.03.02 - [자동차] - 주차스티커 제거방법 4가지

 

주차스티커 제거방법 4가지

운전이 끝이 나고 주차를 하려고 하면 주차장에는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에 주차를 하게 되는데 잘못 주차를 하여 주차위반 스티커 즉 주차 스티커를 부

cookschool.tistory.com

 

3. 워터스팟

워터스폿은 자동차에 수분이 증발하는 자리에 생기는 얼룩으로써 그냥 물방울이 아닌 다양한 물질들이 포함되어 있어 계속해서 방치할 경우에는 차량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식초와 정세수를 1:1 비율로 섞어 타월로 닦아주면 됩니다. 

 

4. 가을 은행나무

가을에는 은행나무의 은행으로 인하여 차량의 얼룩이 질 수 있습니다. 은행나무의 열매는 자동차에 닿는 순간 바로 부식이 진행되며 하루가 지나게 되면 바로 자국이 남습니다. 이럴 때는 바로 열매를 조심스럽게 제거한 후에 물과 비누를 이용하여 얼룩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도장 얼룩 제거 방법

다양한 얼룩이 있지만 공업소에 가시면 값이 비싸기 때문에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치약

차량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창문에 물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유막으로 인하여 자국이 생기는 것으로써 치약을 헝겊에 묻혀 유리창을 닦아주신다면 유막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제거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2. 콜라

도장면에 얼룩이 아닌 녹이 슬었다면 콜라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콜라의 성분인 시트로 산 성분이 녹을 제거 하는데 녹슨 부위에 콜라를 적신 후 30분 후 닦아낸다면 녹을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된 녹이나 큰 녹들은 콜라 사용을 피하시길 권하며 콜라를 사용했을 경우에 탈색이나 변색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3. 파스

파스는 도장 흠집제거제로 사용하기 좋으며 일반적인 뿌리는 파스보다 물파스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기스 부위에 불을 ㅁ적신 후 물파스를 묻혀 흠집부위를 문지르면 끝입니다. 만약 1번으로 흠집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몇 번을 반복하면 작은 흠집들은 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물파스는 일반적으로 연마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용한 다면 도장면이 벗겨질 수 있어 3~4번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도장 얼룩 이유와 함께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빠르게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1.30 - [자동차] - 자동차 히터 올바른 사용법과 냄새 원인

 

자동차 히터 올바른 사용법과 냄새 원인

겨울철 자동차 히터는 없어서는 안 되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자동차 히터는 올바르게 사용을 해야 하며 잘못 사용 시 안 좋은 점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히터 원리와 함

cookschool.tistory.com

2024.01.30 - [자동차] - 자동차 머플러, 소음기의 역할과 이상 증상은 무엇이 있는가

 

자동차 머플러, 소음기의 역할과 이상 증상은 무엇이 있는가

자동차는 내부에 있는 장치들도 많지만 외부에 있는 장치들도 존재합니다. 예를 들자면 라이트, 타이어 등이 있습니다. 그중 자동차 머플러가 있습니다. 머플러나 소음기로 불리는 자동차 배기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