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자동차 녹 제거 스스로 해보자

by 쿡스쿨 2024. 2. 10.
728x90
반응형

자동차에 녹이 생겼다는 것은 점차 녹이 번지며 차량 도장면을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녹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조그마한 녹들로 공업사에 간다면 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녹제거 셀프로 하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녹이 생기는 이유

자동차에 녹이 생기는 이유는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금속으로 만들어져 있는 자동차는 주행 중에 돌이나 이물질이 튀어 차량의 손상을 입거나 상처를 나게 할 수 있고 연식이 오래되면 도장면이 부식되어 벗겨질 경우 습기나 환경으로 인한 부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녹은 주로 머플러나 하부 프레임 등 하부에 많이 생기게 됩니다. 

 

자동차 녹 제거방법

1. 치약

치약은 만능 청소제라고도 할 정도로 다양한 쓰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는 필수로 있는 제품이기에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러한 치약 속에는 연마제를 녹여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이 있는 곳에 치약을 발라 준 후 부드러운 천이나 면포를 사용하여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30분 정도 계속해서 살살 문질러 주어야 하기 때문에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충분히 닦아 주셨다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2. 식초

식초는 산성이 들어가 있어 녹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산성이 들어가 있는 것은 오히려 부식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식초를 사용하여 녹을 제거할 때에는 그늘진 곳에 주차를 하셔야 하며 식초를 사용할 기 전에는 다른 곳에 비닐이나 마스킹을 한 후에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물과 식초를 1:1 정도로 섞어 준 후에 천이나 휴지 등에 묻힌 후 녹 위에다 올려두시면 됩니다. 약 1시간 정도 후에 확인을 해 보시면 되며 한 번에 사라지지 않는다면 여러 번 해 보시면 됩니다. 

 

 

3. 케찹

케첩은 식초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약 산성이 들어있기 때문에 녹제거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케첩도 식초와 같이 녹이 쓴 부위에 묻혀준 후 30분 정도 후에 마른걸레나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내주시면 됩니다. 

 

4. 콜라

콜라는 약 산성 물질로써 콜라와 산소가 만난다면 녹 제거를 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휴지나 수건, 천 같은 것에 콜라를 묻힌 후 원하는 부위에 문지르거나 얹혀주면 됩니다. 콜라는 오랫동안 문지르지 마시고 10분 정도만 문질러 주셔야 하며 오래 있을 시에는 콜라 물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닦아내도 끈적임이 있으면 세제를 이용하여 닦아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녹 예방

녹을 예방하는 방법은 습기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녹은 습기와 공기가 만나며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유리막 코팅제를 이용하여 공기와 물을 차단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한 바닷가에서 주행하시는 일이 많은 분들은 세차를 자주 해 주셔야 하며 겨울철에 염화칼슘을 도로에 많이 도포하기 때문에 하부세차는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 녹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이 조금이라도 녹이 있다면 꼭 빠르게 없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2.09 - [자동차] - 포트홀 신고 방법을 알아보자

 

포트홀 신고 방법을 알아보자

길을 가다가 도로에 생긴 구멍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발견할 때도 있고 멀리서 보일 경우도 있지만 갑자기 발견한 다면 아슬아슬하게 피해 위험했을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cookschool.tistory.com

2024.02.09 - [자동차] - 자동차 문 안 열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자동차 문 안 열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가

자동차를 타려고 할 때 갑자기 이상이 없던 문이 안 열리게 된다면 굉장히 당황스러우실 것입니다. 어떠한 문제인지도 모른 체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모른 체 전전긍긍하게 된다면 답답하실 것

cookschool.tistory.com

2024.02.05 - [자동차] - 자동차 긁고 도망갔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자동차 긁고 도망갔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가

자동차를 주차해 두고 다음날 가서 차량을 확인했을 때 어제 없던 스크레치가 보이면 기분이 많이 안 좋을 것입니다. 아무것도 남기지 않은 채 도망갔다면 더욱더 화가 날 것입니다. 그래서 오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