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자동차

전기차 멀미 이유와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by 쿡스쿨 2024. 2. 12.
728x90
반응형

자동차는 멀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독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가 아닌 전기차에 대하여 멀미를 하시고 괴로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서 전기차는 멀미가 심하다는 말도 나올 정도로 전기차멀미는 유명한 이야기가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멀미를 하는 이유와 함께 전기차멀미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멀미가 생기는 이유

멀미의 원인은 감각에 문제 입니다. 우리가 실제로 보는 것과 실질적으로 느끼는 감각이 달라지며 멀미라는 것이 생기는 것입니다. 멀미는 자동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핸드폰을 보게 된다면 발생률이 높아지고 배, 비행기 등을 탈 때에도 눈과 근육에서 수집할 수 있는 정보와 뇌에 수집되는 정보가 불일치하여 더욱 멀미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기차멀미 이유

멀미의 원인은 알았지만 유독 전기차에서 멀미가 심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내연기관의 자동차와 비교했을 때 속도와 가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전기차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것이 급출발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급제동이 되는 것처럼 느껴지실 것입니다. 전기차는 희생제동 시스템이 적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차량과 약간 다른 운전 방식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런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제동과 급출발의 느낌으로 뇌에 받아들이는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유독 전기차에서 멀미가 심하다고 느끼시는 것입니다. 

 

 

전기차 멀미 예방방법

전기차멀미를 예방하는 방법은 운전하는 사람의 페달컨트롤입니다. 물론 전기차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나 익숙해지신 동승자는 익숙함 때문에 멀미가 느껴지지 않는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전기차를 처음 타보시는 분들은 멀미가 많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운전자의 페달컨트롤로 멀미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동승자가 멀미약을 먹는 것입니다. 전기차에 익숙하기 전이나 페달컨트롤이 안 되는 운전자가 있다면 멀미약을 드시고 차량에 탑승하신다면 멀미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기차에 멀미가 나는 이유와 전기차 멀미 예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에 익숙하기 전까지는 멀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고 예방하시길 권합니다. 

 

2024.02.11 - [자동차] - 세차 프리워시는 언제 하는 것인가

 

세차 프리워시는 언제 하는 것인가

자동차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물론 내부도 관리가 필요하지만 외부도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세차를 하게 됩니다. 그중 세차를 기계세차를 할지 손세차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

cookschool.tistory.com

2024.02.10 - [자동차] - 자동차 녹 제거 스스로 해보자

 

자동차 녹 제거 스스로 해보자

자동차에 녹이 생겼다는 것은 점차 녹이 번지며 차량 도장면을 갉아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녹이라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조그마한 녹들로 공업사에 간다

cookschool.tistory.com

2024.02.09 - [자동차] - 포트홀 신고 방법을 알아보자

 

포트홀 신고 방법을 알아보자

길을 가다가 도로에 생긴 구멍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갑자기 발견할 때도 있고 멀리서 보일 경우도 있지만 갑자기 발견한 다면 아슬아슬하게 피해 위험했을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