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식재료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새싹보리란 무엇인가.

by 쿡스쿨 2021. 7. 27.
728x90
반응형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해진 새싹보리는 좋은 효능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새싹보리라는 말만 들어보고 새싹보리가 정작 무엇인지 의아해하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를 갈아 분말로 먹기도 하고 집에서 새싹보리를 키워서 먹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새싹보리란 무엇인지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란 무엇인가? 

새싹보리란 이름에서와 같이 어린 보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리 씨앗을 심은 후 6~8일 정도가 지나면 이삭이 열리기 전까지 싹을 틔우고 약 10~20cm 정도까지 자란 보리를 신선한 상태로 수확한 것입니다. 이 새싹보리는 발아 과정을 거치면서 영양 성분이 새싹보리에 응축되어 몸에 좋은 식품으로 탄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새싹채소에 비해서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폴리페놀 등 몸에 필요한 기능성 생리 활성 물질이 최대 100배 이상으로 가지고 있어 새싹보리를 슈퍼푸드로도 보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1. 풍부한 영양성분

:새싹보리에는 신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구성요소인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비타민, 마그네슘, 칼슘, 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소화활동에 좋습니다.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새싹보리는 가용성, 불용성 섬유질 두가지 모두를 충족하여 우리 몸의 소화를 돕게 됩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질은 위장을 도와 당을 천천히 흡수하여 피에 있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도록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용성 섬유질은 장에 있는 몸에 좋은 박테리아에 영양을 공급하여 음식을 효율적이게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며 장의 건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새싹보리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중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들은 신체를 손상시킬 수 있는 자유라디칼을 억제할 수 있게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 자유라디칼이 쌓이게 된다면 피부 노화나 각종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류마티스성 활막염, 관절염, 통 풍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새싹보리를 매일 15g씩 주었더니 혈중 농도가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4. 항암효과

:새싹보리에는 항암효과가 있어 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에 들어가있는 카탈라 야 제 효소는 암세포의 증식을 줄여주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탈라아제는 인간이 호흡을 할 때 생기는 독성을 중화시켜 줍니다. 또한 유방암, 결장암의 위험을 낮추어 여성에게 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5. 뼈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우유보다 11배나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는 새싹보리는 칼슘뿐만아니라 뼈의 건강에 필수적인 구리, 네오겐, 망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을 할 수 있으며 치아 건강에까지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성장기인 아이들에게 새싹보리를 먹인다면 뼈 발달을 촉진할 수 있어 좋습니다.

 

6. 해독작용

:새싹보리는 강력한 해독작용을 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연, 구리, 셀레늄은 우리 몸에 축적돼있는 좋지 않은 중금속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폐물 제거를 도와 우리 몸의 해로운 것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7. 천식에 좋습니다.

:요즘 많이 발생하는 병인 천식에 새싹보리가 좋습니다. 새싹보리를 먹게 된다면 천식이 걸린 분들에게는 천식 증상을 완화하게 할 수 있으며 천식이 없는 분들은 천식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새삭 보리는 보통사람들은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가려움, 목과 입의 작열감 또는 구토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나타나지 않지만 혹시라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아닌 소량으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뇨병약을 먹고 있는 분들은 혈당을 더욱 낮출 수 있기 때문에 피하셔야 됩니다. 

 

 

새싹보리는 슈퍼푸드입니다.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영양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새싹보리는 효능만 있지 않고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도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이 잘 알고 섭취를 하여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