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꽃 보관,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Storage of flowers)

by 쿡스쿨 2021. 9. 24.
728x90
반응형

꽃을 선물 받거나 구매를 한다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보는 것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난다면 더욱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은 싱싱한 상태로 오래가지 못하죠. 시들거나 말라버리기가 비일비재합니다. 어떻게 하면 꽃을 오래 보관을 할 수 있을까요. 물론 드라이플라워로 만들어 꽃을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지만 생화로 남겨두는 꽃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꽃 보관을 어떻게 해야 오래 가는가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꽃 보관을 하는 방법을 행하신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실행하여 오래 보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생화로 최대한 오랫동안 보관을 하셨다가 마지막에 드라이 플라워로 만들어서 보관을 한다면 내가 좋아하는 꽃을 오랫동안 보며 행복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드라이플라워를 만드는 방법이 아닌 생화 꽃 보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꽃을 오랫동안 보관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4가지 모두를 하여야 더욱 좋습니다.

 

 

 

꽃 보관법(Storage of flowers)

 

1. 하루에 한번씩 물을 갈아준다.

: 꽃병에 있는 물은 하루에 한 번씩 갈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돗물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이때 한 가지 팁은 수돗물을 사용하실 때 바로 사용하시는 것보다 하루정도 상온에 둔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돗물에 들어있는 염소 성분이 꽃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주므로 하루 정도는 상온에다 두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병에 락스나 식초 한 방울을 넣는다면 더욱 오랫동안 꽃을 보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줄기 긑을 잘라줍니다.

: 꽃을 화병에 넣기 전에 줄기 끝을 2cm 정도 사선으로 잘라주면 좋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은 꽃을 밖, 즉 공기 중에 노출을 시키고 자르는 것보다 물속에서 넣고 자르는 것이 꽃의 수명을 더욱 길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하루에 한 번씩 갈 때마다 2cm식 잘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꽃에 있는 잎을 제거해 줍니다.

: 물에 닿는 줄기 부분의 잎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잎은 물에 담기게 되면 빨리 변질되기 때문이죠. 더욱 세세하게 들어간다면 잎사귀가 물에 잠기게 된다면 잎사귀에 들어있는 페놀이라는 물질이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게 됩니다. 이 에틸렌 가스는 물을 썩게 만들어 꽃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꽃을 시들게 하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4. 햇빛이나 높은 열이 있는 곳에 두지 않습니다.

: 꽃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을 할 때 10도~ 20도 사이에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한느 것이 좋습니다. 햇빛에 둔다면 꽃은 호흡작용을 하여 꽃에 있는 양분을 많이 소모하게 되어 금세 시들어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무 건조한 곳이나 열이 높은 곳에 간다면 않좋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꽃을 어떻게 하면 오랫동안 보관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꽃을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고 집에서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그럼 오늘도 알찬 내용이 시길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알찬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