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프리지아 꽃말(Freesia)

by 쿡스쿨 2021. 10. 12.
728x90
반응형

노래에서도 많이 나오고 한번쯤은 들어봤을 꽃인 프리지아. 프리지아가 어떻게 생겼으며 프리지아가 어떤 꽃말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프리지아는 키우기 또한 쉽기 때문에 좋고 향기 또한 은은한 향기 때문에 더욱 사랑을 받는 프리지아 입니다. 또한 프리지아는 색상에 따라 다른 꽃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사랑스러운 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프리지아란 어떤 꽃이며 프리지아 꽃말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지아란 무엇인가.(What is the Freesia.)

프리지아란 무슨 꽃일까요. 프리지아는 외떡잎식물으로써 백합목 봋꽃과입니다. 프리지아의 원산지는 남아프리카입니다. 따뜻한 나라가 원산지 이므로 한국에는 봄에 피는 꽃입니다. 프리지아는 13~16도 정도에서 잘 자라며 25도 이상이 된다면 프리지아는 꽃이 지고 휴면에 들어가게 됩니다. 여름이 되면 꽃이 지는 것이 아닌 잠을 자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프리지아를 더욱 오래 보고 싶다면 여름에는 밖에서 키우는 것이 아닌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프리지아를 더욱 오랫동안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지아는 보통 10~11월에 심은 후 3~4월경에 꽃을 핍니다.

 

2021.09.24 - [꽃] - 꽃 보관,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Storage of flowers)

 

꽃 보관,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Storage of flowers)

꽃을 선물 받거나 구매를 한다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보는 것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난다면 더욱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은 싱싱한 상태로 오래가지 못하죠. 시들거나 말라버

cookschool.tistory.com

 

 

프리지아 꽃말

프리지아는 대표적인 꽃말과 꽃의 색깔마다 다른 의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리지아 꽃말은 '천진난만하고 자기 사랑, 청함, 순진과 순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프리지아를 선물을 한다면 졸업을 하거나 집들이에 많은 선물을 하게 됩니다. 또한 향도 은은하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정말 많이 사용되는 꽃이죠. 다양한 색깔의 프리지아의 꽃말들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흰색 프리지아 - 흰색프리지아는 순수함과 인내, 신뢰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을 할 때 부캐로 많이 사용되는 프리지아입니다.

노란 프리지아 - 노란 프리지아의 꽃말은 '기쁨, 우정, 당신을 응원합니다.'입니다. 노란 프리지아또한 선물을 많이 하는 꽃입니다.

핑크 프리지아 -  핑크색 프리지아의 꽃말은 '여성스러움과 어머니의 사랑.' 어머니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싶을 때 선물을 주면 정말 좋아하실 꽃입니다. 꽃말 뿐만아니라 꽃도 아름답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오렌지색 프리지아 - '행복한 시절, 깊어진 우정'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라색 프리지아 - 보라색 프리지아는 당신은 특별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분이 많이 안 좋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딱 좋은 보라 프리지아 입니다.

빨간 프리지아 - 빨간 꽃들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 열정.'의 뜻으로 여러 빨간 꽃들과 비슷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프리지아의 꽃말들을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물을 한다면 받는 사람은 정말 좋아할 것입니다. 대표적인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색을 고르시길 바랍니다. 

 

2021.10.06 - [꽃] - 라넌큘러스 꽃말과 라넌큘러스 키우기(Ranunculus)

 

라넌큘러스 꽃말과 라넌큘러스 키우기(Ranunculus)

장미꽃과 비교될 정도로 아름다운 라넌큘러스. 꽃잎도 많고 꽃이 매우 크로 화려하게 피어 나와 꽃다발을 만들 때도 종종 쓰이는 꽃입니다. 하지만 라넌큘러스의 아름다움에 취하다 보면 라넌

cookschool.tistory.com

 

2021.09.26 - [꽃] - 메리골드 꽃말과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까지

 

메리골드 꽃말과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까지

메리골드는 종류에 따라 꽃이 가지고 있는 의미가 달라집니다. 메리골드의 종에 따라 프렌치와 아프리칸 메리골드로 나누어지는데 프렌치 메리골드는 만수국, 아프리칸 메리골드는 천수국으로

cookschool.tistory.com

 

2021.09.25 - [꽃] - 리시안셔스 꽃말(lisianthus flower language)

 

리시안셔스 꽃말(lisianthus flower language)

리시안셔스는 꽃집에서 장미만큼 많이 사용되는 꽃입니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리시안셔스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지만 한번 리시안셔스를 보신 순간 '이 꽃이 리시안셔스였구나.'라는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