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민들레 꽃말과 민들레란 무엇인가.

by 쿡스쿨 2021. 10. 8.
728x90
반응형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이는 민들레.  눈에 많이 보이는 민들레 지만 아무 생각 없이 지나가고는 하죠. 이 민들레에도 꽃말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노란색의 민들레가 하얀 씨가 되며 바람을 불며 날렸던 기억이 다들 있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민들레가 어떠한 꽃인지와 중요한 민들레 꽃말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히 길에 있을 것만 같은 이 민들레 오늘부터라도 다른 의미를 가져보는 것은 어떡할까요.

 

 

민들레란 무엇인가.

민들레는 어디에서나 잘 자라는 식물으로써 속씨식물 문의 쌍자엽 강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꽃은 4~5월에 노란색으로 피어나 봄을 알리는 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잘 자라며 주로 한국, 중국, 일본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사실 알고 계신가요. 민들레의 원산지는 한국이라는 사실. 한국에서부터 여러 곳으로 씨를 통해 아시아 쪽으로 분포된 것이죠. 예로부터는 민들레를 말려 약재로도 사용하였습니다. 

 

 

 

※한방에서 사용하는 약재 민들레.

 

민들레는 한방에서 사용하는데 말려서 약을 다려서 사용해 왔습니다. 해열, 소염, 이뇨, 건위에 효과가 있으며 감기나 인후염 기관지 등 기관지 쪽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이나 소변불리나 변비에도 좋아 소화기관 쪽에도 좋아 봄이 되면 민들레를 캐서 말리는 것입니다.

 

 

민들레 꽃말

민들레의 꽃말은 정말 좋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들레 꽃말 '감사하는 마음', '내 사랑 그대에게 드려요.'입니다. 지나가다가 민들레를 본다면 이러한 꽃말이 있다는 사실만 알아도 좋을 것입니다. 정말 감사한 사람을 본다면 민들레를 보여주며 꽃말이 감사하는 마음이라 하며 선물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민들레의 꽃말과 함께 민들레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은 아니지만 짧게 함축하여 알려드리려 노력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