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메리골드 꽃말과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까지

by 쿡스쿨 2021. 9. 26.
728x90
반응형

메리골드는 종류에 따라 꽃이 가지고 있는 의미가 달라집니다. 메리골드의 종에 따라 프렌치와 아프리칸 메리골드로 나누어지는데 프렌치 메리골드는 만수국, 아프리칸 메리골드는 천수국으로 나뉩니다. 생김새도 약간식 다르며 만수국과 천수국의 꽃말 또한 확연하게 달라지게 된답니다. 오늘은 이 메리골드의 꽃말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리골드를 선물할 때 의미를 꼭 알고 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메리골드 꽃말

메리골드는 꽃잎이 겹겹히 쌓여 있고 색감도 아름다워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고 결혼식 부캐에도 종종 등장하는 꽃입니다. 부캐로 사용되는 메리골드는 유럽 쪽 메리골드인 프렌치 메리골드, 즉 만수국이랍니다. 프렌치 메리골드 꽃말은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결혼식 뿐만아니라 만나고 있는 모두에게 주어도 손색이 없는 꽃말이죠. 그런데 아프리칸 메리골드의 꽃말은 이와 반대되는 꽃말입니다. 아프리칸 메리골드 즉 천수국 꽃말은 '가련한 사랑, 이별의 슬픔, 헤어진 친구에게 보내는 마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선물을 할 때에는 정말 조심하셔야 겠죠. 이 두 가지 메리골드 꽃말은 우정, 예언을 포함한다고 해요. 메리골드를 선물할 때 의미를 말하면서 주면 더욱 기쁜 선물이 되겠죠.

 

아프리칸 메리골드

 

 

메리골드가 무엇인지, 메리골드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겠습니다. 

2021.09.25 - [식재료] - 메리골드 효능(Marigold benefits)

 

메리골드 효능(Marigold benefits)

현대의 삶을 살면서 눈이 피로할 때가 많습니다.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하거나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보며 눈의 피로가 쌓이거나 TV, 책 등 눈이 쉽게 피로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cookschool.tistory.com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

메리골드 꽃차는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메리골드 꽃차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므로 집에서도 누구나 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1. 메리골드 꽃을 딴 후 이물질이나 벌레를 제거하기 위해 식초물에 3~4분정도 담갔다가 건집니다.

2. 메리골드를 한번더 행군 후 건조해 줍니다. 햇빛에 건조해도 되지만 집에서는 건조기를 쓰시면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3. 건조된 메리골드 꽃잎을 스팀에 한번 쪄줍니다.

4. 스팀에 한번 찐 메리골드 꽃잎을 한번 더 건조해 줍니다. (2번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5. 메리골드 꽃차 완성

 

 

메리골드 꽃차 먹는 법

잘 만들어진 메리골드 꽃잎을 2~3송이정도 넣고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물의 온도는 80~85도 사이로 해주시고 3분 정도 우린 후 메리골드 꽃차를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따듯하게 드시거나 얼음을 넣어 아이스 메리골드 꽃차로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꿀이나 시럽을 넣어서 달콤하게 즐기셔도 됩니다.

 

프렌치 메리골드

 

메리골드는 다양한 쓰임새가 많은 꽃 입니다. 또한 효능도 많이 있어 몸에 까지 좋으니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죠. 부캐나 꽃다발로 선물을 하거나 꽃차로 만들어서 선물을 한다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이 전에서 말하였듯이 꼭 선물하실 때는 꽃말을 생각하며 선물을 하셔야 합니다. 프렌치 메리골드는 연인에게 아프리칸 메리골드는 슬픈 이들에게 선물을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