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식재료

메리골드 효능(Marigold benefits)

by 쿡스쿨 2021. 9. 25.
728x90
반응형

현대의 삶을 살면서 눈이 피로할 때가 많습니다. 모니터를 보며 일을 하거나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보며 눈의 피로가 쌓이거나 TV, 책 등 눈이 쉽게 피로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눈에 좋은 루테인이나 지아잔틴이 풍부한 성분을 먹어 눈 건강을 지켜주어야 합니다. 이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색도 아름다우며 이름까지 아름다운 메리골드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메리골드 효능, 메리골드란 무엇인가, 메리골드 부작용 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골드란 무엇인가. (What is the Marigold.)

 

메리골드는 국화과에 속하는 꽃입니다. 꽃이 피는 시기는 봄부터 가을까지이며 다양한 나라에 퍼지며 이름도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노란색과 오렌지색이 있고 꽃은 잘 피지만 여름에는 30도가 넘는다면 메리골드는 꽃이 피지 않습니다. 메리골드의 원산지는 멕시코지만 아프리카와 유럽에 퍼져 아프리칸 품종은 천수국이라 불리며 유럽 품종은 만수국으로 불리게 됩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산야에서 꽃이 많이 피게 되는데 금잔화라고도 불리는 꽃입니다.

메리골드는 다양한 약재로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메리골드 꽃차로 우리에게 친숙하게 여겨집니다.

 

 

 

메리골드 효능(marigold benefits)

1. 눈 건강에 좋습니다.

:메리골드는 눈에 좋은 영양소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망막에 작용하는 항산화제로써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메리골드에 들어가 있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우리의 눈인 황반에 들어있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비율과 비슷하여 체내에 흡수될 때 어떠한 것보다 더욱 흡수가 잘 됩니다. 또한 비타민,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눈의 노화를 늦추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탁월합니다. 

 

2. 소화를 도와줍니다.

:메리골드는 소화가 잘 되도록 만드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시킵니다. 그래서 메리골드 꽃차를 드신다면 소화가 잘된다는 기분이 드는 이유는 바로 이 것입니다. 또한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소화질환에 탁월하며 변비나 장에 가스가 차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소화기관을 안정시켜 몸을 더욱더 가볍게 해 주게 됩니다.

 

3.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 메리골드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카로티노이드는 메리골드의 색상을 책임집니다.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들어가 있을수록 노란색상을 띠게 됩니다. 이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을 함으로써 우리 몸에 각종 질병이나 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어 우리 몸을 보호하게 됩니다.

 

 

 

 

4.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 앞서 말한 항산화작용의 연장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메리골드를 주기적으로 섭취한 환자들은 암 치료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는 유방암 수술을 마친 여성 환자들에게 메리골드를 사용했더니 유방암의 후유증인 피부 가려움과 같은 증상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메리골드에 들어있는 성분 중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전립선암, 대장암 등의 암세포의 증식을 감소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한 암에서만 항암효과가 있지만 그 효과가 좋아 많이 사용됩니다.

 

5. 피부 재생효과가 있습니다.

:메리골드는 피부 재생효과가 있어 여드름, 여드름 흉터나 자외선으로 피부가 손상된 것을 진정시키는데 큰 효과를 보입니다. 그래서 메리골드로 만든 화장품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재생을 도와주어 피부 질환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처 치유를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상처를 치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메리골드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성분 때문에 피부 재생효과를 보실 수 있는 것입니다.

 

 

 

 

메리골드 부작용(marigold side effect)

메리골드는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몇몇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메리골드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어 구토, 간지러움, 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리골드는 자궁을 수축시키고 난자의 착상을 방해할 수 있어 임산부나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드시지 안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리골드를 꽃차로 많이 드시게 된다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적당량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골드 효능은 정말 많습니다. 위장 질환을 예방하거나 감기로 인한 목 통증을 감소시키고 임안의 상처를 치유를 도와주며 항진균 작용을 할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것은 안 먹은 것만도 못하다는 말이 있듯이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은 메리골드 꽃차 어떻신가요. 그럼 이상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