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식재료

아보카도 오일 효능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by 쿡스쿨 2021. 10. 6.
728x90
반응형

우리가 즐겨먹는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아보카도 오일. 각종 요리에 사용되기도 하며 몸에도 좋아 화장품이나 샴푸에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사용되고 있는 오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몸에 어떻게 좋으냐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알수록 더욱 좋은 아보카도 오일이겠죠.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이란 무엇인가.(What is the Avovado oil?)

 

아보카도 오일이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지방함량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비타민과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더욱 좋습니다. 지방도 불포화 지방산으로 식물성 지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천연적으로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몸 건강과 피부에 좋습니다. 그래서 식품으로 이용을 하거나 샐러드드레싱, 볶음을 할 때나 튀김 등에도 사용하며, 화장품, 샴푸 등에 많이 사용되는 아보카도 오일입니다.

 

 

2020.10.14 - [식재료] - 아보카도(Avocado) 효능 9가지와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 익었는지 확인법

 

아보카도(Avocado) 효능 9가지와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 익었는지 확인법

●아보카도(Avocado) 란 무엇인가 아보카도란 악어의 등처럼 울퉁불퉁한 모양의 껍질을 가지고 있어 악어배라고도 불립니다. 멕시코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식용으로 하기위하여 아보카도를

cookschool.tistory.com

 

 

 

 

아보카도 오일 효능 (Avocado oil benefits)

그럼 본격적으로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몸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 몸에 좋은 지방이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레산이라는 지방과 단일불포화 오메가 9 지방산이 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도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지방들은 신체 기능을 개선하며 심혈관 건강을 좋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며 혈관에 있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 즉 콜레스테롤을 조절해 몸을 건강하게 하는 지방입니다.

 

2. 눈 건강을 좋게하여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루테인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루테인은 눈 건강을 좋게 하고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은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여 눈 건강을 좋게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눈의 질환인 백내장과 황반 변성을 억제할 수 있으며 눈의 노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루테인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이 아닌 식품을 통해 섭취를 해야 하므로 꼭 아보카도 오일과 같이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을 먹어야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몸이 영양소를 잘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영양소를 아무리 많이 섭취한다고 하더라도 몸에서 흡수를 하지 않는다면 먹으나 마나 입니다. 영양소가 몸에 잘 흡수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지방입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해드렸던 카로티노이드가 이런 역할을 도와줍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몸에 좋은 지방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더욱 흡수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4. 관절염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 몸이 노화되며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중 관절염이 있습니다. 이 관절염은 노화가 되며 일어나지만 가족력이 있다면 더 빨리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몸에 있는 뼈들이 약해지며 쉽게 금이가거나 부러질 수 있으며 관절의 부종이나 압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아보카도 오일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은 관절염의 증상 중 일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관절염이 있는 환자에게 아보카도 오일을 3개월 동안 섭취를 하게 하였더니 경직이나 통증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결과입니다.

 

5. 피부 미용,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에 좋은 지방산과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 E등이 피부를 좋게 하는 대표적인 영양소입니다. 이 비타민은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이나 상처 치유 등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과 비타민B12가 들어있는 것을 같이 사용하게 된다면 더욱 좋은 시너지를 발생하게 합니다. 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을 직접적으로 바르지 않고 비타민 B12가 함유되어있는 것과 같이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 아보카도 오일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카로티노이드, 토코페롤의 항산화제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몸에 좋지 않은 자유 라디칼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자유 라디칼이 쌓기게 된다면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해 심장병이나 제2형 당뇨병, 암과 같은 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산화제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식품들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avocado oil benefits)

 

아보카도 오일은 많은 좋은 점들이 있지만 아보카도 오일과 맞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들이 바로 그런 사람들 입니다. 아보카도 오일과 맞지 않은 사람들은 피부 알레르기가 생겨 가려움증이나 붉은 발진 등이 생겨 고통을 호소할 수도 있고 발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임산부에게도 크게 좋지 않아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보카도 오일이란 무엇인가와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이점이 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을 수 있으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이들에게는 몸에 좋기 때문에 섭취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