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라넌큘러스 꽃말과 라넌큘러스 키우기(Ranunculus)

by 쿡스쿨 2021. 10. 6.
728x90
반응형

장미꽃과 비교될 정도로 아름다운 라넌큘러스. 꽃잎도 많고 꽃이 매우 크로 화려하게 피어 나와 꽃다발을 만들 때도 종종 쓰이는 꽃입니다. 하지만 라넌큘러스의 아름다움에 취하다 보면 라넌큘러스가 어떤 꽃인지 라넌큘러스 꽃말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될 것입니다. 라넌큘러스 꽃말은 대표적인 꽃말이 있지만 색깔마다 다른 의미들을 가지고 있는 신기한 꽃입니다. 그럼 라넌큘러스 꽃말과 라넌큘러스가 어떤 꽃인지 알아볼까요.

 

 

라넌큘러스란 무엇인가. (what is the Ranunculus)

라넌큘러스라는 꽃은 동화 속에도 나오는 꽃입니다. 어릴 때 자주 보앗던 '개구리 왕자'에서도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개구리 왕자처럼 볼품이 없는 미나리 줄기에서 나오는 화려한 꽃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라넌큘러스의 이름도 이름 속에 란(Ran)이라는 것은 라틴어로 개구리를 뜻하는 Rana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야생에서 연못의 작은 개구리들 사이에서 자라서 유래된 이름이라고도 합니다. 

라넌큘러스는 현재의 모습과는 달랐지만 품종개량을 하여 지금의 화려한 꽃잎을 가졌다고 합니다. 4~5월에 꽃이 피며 괴근을 가진 숙근초입니다.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라넌큘러스의 잡다한 이야기.

 

라넌큘러스의 꽃잎은 원종은 5장이였지만 현재 품종 개량한 꽃은 꽃잎이 200장이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꽃잎이 예뻐 결혼식의 부케나 꽃다발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넌큘러스는 장미와 달리 가시가 없어서 더욱 사랑스러운 꽃입니다.

 

 

 

라넌큘러스 꽃말 (Ranunculus)

라넌큘러스의 꽃말은 대표적으로 '매혹과 매력' 나쁘게는 '비난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넌큘러스의 이러한 대표적인 꽃말과 다르게 꽃잎의 색에 따라 라넌큘러스 꽃말이 바뀔 수 있습니다. 

빨강은 '당신은 매력적입니다.'라는 뜻으로 대표적인 꽃말과 비슷하지만 분홍은 '꾸밈없는 아름다움.' 주황의 꽃잎은 '비밀' 보라색 꽃잎은 '행복' 흰색 꽃잎은 '순결' 노랑의 라넌큘러스 꽃잎은 '친절한 배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꽃잎마다 다른 의미를 찾을 수 있죠. 그래서 더욱 재미있게 배치해 꽃다발을 만들 수 있는 꽃입니다. 

 

 

라넌큘러스 키우기

라넌큘러스는 알뿌리가 있는 구근식물으로써 6월까지 예쁜 꽃을 피다가 시들해지면 구군을 깨 서늘한 곳에 말린 후 10월에 심어두면 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1. 라넌큘러스는 구근 식물으로써 구근을 먼저 구비해야 합니다.

2. 라넌큘러스의 구근이 건조되어있다면 구근을 하루나 이틀 정도 물에 불린 후 배수가 잘 되는 흙에 2~3cm 깊이로 심어야 합니다.

3. 라넌큘러스를 심은 후 그늘이 있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싹이 나올 때까지 심어 둡니다.

4. 싹이 나오면 햇빛이 있는 곳에 두고 키우면 됩니다.

 

※라넌큘러스 키우는 팁

 

물을 줄 때는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물을 주면 되지만 너무 많이 줄 시 구근이 썩을 수 있어 흙이 촉촉할 정도만 주면 됩니다. 또한 온도는 15~20도를 맞추고 빛을 충분히 주는 곳에서 키워야 합니다. 또한 꽃봉오리가 보이면 한 달에 2~3번은 희석한 액비를 주어야 잘 자랄 수 있습니다. 라넌큘러스를 심으면 3주 내외로 싹이 나기 시작하니 잘 보고 햇볕이 잘 드는 곳으로 옮겨 주셔야 합니다.

 

 

 

 

 

라넌큘러스는 키우기 쉬운 꽃은 아닙니다. 꽃대가 두꺼워보이긴 하지만 속이 비어있어 쉽게 꺾일 수 있어 더욱 조심해서 키워야 하는 식물입니다. 오늘은 이처럼 라넌큘러스 꽃말과 라넌큘러스 키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라넌큘러스 오늘 한번 선물하시는 건 어떻신가요.

 

2021.09.25 - [꽃] - 리시안셔스 꽃말(lisianthus flower language)

 

리시안셔스 꽃말(lisianthus flower language)

리시안셔스는 꽃집에서 장미만큼 많이 사용되는 꽃입니다. 이름만 들었을 때는 리시안셔스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지만 한번 리시안셔스를 보신 순간 '이 꽃이 리시안셔스였구나.'라는

cookschool.tistory.com

 

2021.09.26 - [꽃] - 메리골드 꽃말과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까지

 

메리골드 꽃말과 메리골드 꽃차 만드는 법까지

메리골드는 종류에 따라 꽃이 가지고 있는 의미가 달라집니다. 메리골드의 종에 따라 프렌치와 아프리칸 메리골드로 나누어지는데 프렌치 메리골드는 만수국, 아프리칸 메리골드는 천수국으로

cookschool.tistory.com

 

2021.09.24 - [꽃] - 꽃 보관,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Storage of flowers)

 

꽃 보관,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Storage of flowers)

꽃을 선물 받거나 구매를 한다면 정말 기분이 좋아집니다. 보는 것뿐만 아니라 향기까지 난다면 더욱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은 싱싱한 상태로 오래가지 못하죠. 시들거나 말라버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