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식재료

햄프씨드 효능과 부작용 (The effects and side effects of hamp seeds.)

by 쿡스쿨 2021. 12. 24.
728x90
반응형

미국 타임스가 선정한 6대 슈퍼곡물 중 하나인 햄프씨드. 아직 생소하게 들릴지도 모르는 이 햄프씨드라는 곡물은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도 쓰일 만큼 우리 몸에 아주 좋은 곡물입니다. 하지만 햄프씨드는 '대마'의 씨앗이기 때문에 안 좋은 이미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햄프씨드란 무엇이며 햄프씨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햄프씨드란 무엇인가.

:햄프씨드는 대마의 씨앗입니다. 그래서 대마라고 한다면 환각제로 사용되어와서 안 좋은 이미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그래서 대마씨라고 말을 하면 이미지가 좋지 않아 영어의 명칭으로 햄프씨드라고 표기하게 되었습니다. 대마초와는 달리 환각 성분, 마약성분은 있지 않는 곡물입니다. 미국 타임스가 6대 슈퍼곡물로 선정할 만큼 몸에도 정말 좋은 곡물입니다. 이 햄프씨드는 대마에 있는 환각성분을 없애고 가공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햄프씨드 보관법

: 햄프씨드는 서늘한 곳에 보관이 가능하며 냉장보관과 냉동보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온에서 보관을 하실 경우 밀폐용기에 넣은 후 3~4 개 월안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의 경우 밀폐용기에 담은 후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냉장보관은 약 1년 정도의 유통기한이 있으며 냉동보관을 한다면 그보다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햄프씨드 효능.

1.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햄프씨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곡물입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변종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며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 바이러스나 균들 때문에 일어나는 염증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또한 햄프씨드에 있는 항산화 성분은 암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으며 염증을 줄여주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호르몬 조절을 합니다.

: 햄프씨드에는 감마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감마리놀렌산은 우리 몸의 호르몬을 조절을 도와주게 됩니다. 우리 몸의 호르몬이 잘 조절이 된다면 염증이 줄고 체온 조절이 잘 되며 근육 수축, 월경 증후군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심혈관에 좋습니다. 

: 심혈관은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햄프씨드에는 심혈관을 좋게 하는 물질인 섬유질과 식물 단백질, 좋은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100g 당 약 30g의 섬유질이 들어있어 1일 섭취량인 25g을 넘는 양입니다. 햄프씨드를 지속적으로 먹게 된다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좋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돕습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이 하여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4. 관절에 좋습니다.

: 한 연구에 따르면 햄프씨드는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햄프씨드에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이 들어있어 염증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자연적으로 염증을 감소하여 관절염을 줄이고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드셔야 할 곡물입니다. 

 

5. 피부에 좋습니다.

: 햄프씨드에는 오메가 3,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오메가 3와 오메가 6의 적정 비율은 1:3인데 햄프씨드에는 1:3의 황금비율로 들어가 있어 우리 몸에 흡수가 더욱 좋습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 들어가 피부에 관여하게 되는데 피부 트러블을 줄여주고 건강한 피부가 되게 하며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드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6. 소화 건강에 좋습니다.

: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햄프씨드는 우리 몸에 필요한 하루 권장량의 섬유질보다 더욱더 많은 섬유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몸에 소화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섬유질을 많이 먹게 된다면 소화가 잘 된다는 기분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햄프씨드는 소화관에 프로바이오틱을 주게 됩니다. 이는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소화도 좋게 하며 면역효과까지 있는 햄프씨드입니다.

 

7. 다이어트.

: 햄프씨드는 칼로리가 낮고 나트륨 함량도 현저히 적습니다.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로 채워져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하며 다른 음식의 욕구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게 됩니다.

 

 

 

햄프씨드 부작용.

: 햄프씨드에는 많은 좋은 점도 있지만 부작용 또한 존재합니다. 햄프씨드는 기름이 많고 다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은 것이 부작용의 시초입니다. 다불포화지방산은 몸에 좋은 지방이지만 소화를 잘 못하는 사람들은 설사를 유발하고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소화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