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안시리움 꽃말과 물주기는 언제인지 알아보자

by 쿡스쿨 2022. 4. 5.
728x90
반응형

집에 키우기 적합하고 적합하지 않은 꽃들이 있습니다. 그중 안시리움이라는 꽃은 일산화탄소와 암모니아 가스를 없애는데 좋기 때문에 집에서 많이 키우는 꽃입니다. 특히 주방이나 화장실에 놓는다면 꽃의 아름다움과 함께 공기정화에도 좋기 때문에 많이 좋아하는 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시리움이란 무슨 꽃이며 안시리움 꽃말과 안시리움 물 주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안시리움이란

안시리움이란 common anthurim라 불리며 flamingo flower, oilcloth flower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꽃입니다. 공기정화식물로서 집에서 많이 키우는 꽃으로써 암모니아, 일산화탄소를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꽃입니다. 안시리움의 원산지는 아메리카 열대지역으로써 온실에서 재배되는 꽃입니다. 전 세계에 안시리움은 500종류나 되며 원예종은 이 중 10종뿐입니다. 잎은 윤기가 있으며 두껍고 짙은 녹색이며 그물 같은 무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꽃은 수컷과 암컷으로 나뉘지 않고 양성화로 이루어져 있으며 빛깔이 아름다운 불염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안시리움은 공기정화에 좋은 꽃이지만 재배하기 쉽지 않고 관리하기도 까다로운 식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관상용도 좋으며 공기 정화까지 덤으로 가져갈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꽃의 색은 분홍, 빨강, 흰색 등이 있어 원하시는 색을 고르시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안시리움 물주기

안시리움의 원산지가 열대기후인 만큼 안시리움은 온도가 높고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또한 안시리움은 물에 예민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안시리움 물 주기는 흙을 만졌을 때 흙의 표면이 말랐다고 여겨진다면 충분히 적셔줄 만큼 물을 주어야합니다. 만약 물주기를 놓치셨다면 안시리움의 잎색깔이 칙칙해지며 잎사귀에도 힘이 없어져 축 쳐진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보통 안시리움 물주기는 여름에는 일주일에 1번, 겨울에는 이주에 1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습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잎에 분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온도는 21~25도에 맞추어 주셔야 하고 겨울철에도 13도 밑으로 떨어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안시리움 꽃말

안시리움의 꽃말은 번뇌, 번민, 불타는 마음입니다. 색상이 정열적이기 때문에 불타는 마음으로 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2022.03.25 - [꽃] - 달맞이꽃 꽃말(Oenothera biennis flower language)

 

달맞이꽃 꽃말(Oenothera biennis flower language)

저녁부터 밤동안 꽃을 피우는 신기한 꽃인 달맞이꽃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낮에 피는 꽃이 아닌 밤동안 피는 꽃이다 보니 신기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달맞이꽃 꽃

cookschool.tistory.com

2022.03.17 - [꽃] - 호접란 꽃말(Phalaenopsis flower language)

 

호접란 꽃말(Phalaenopsis flower language)

꽃이 나비를 닮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호접란은 이사를 하거나 개업을 했을 때 가장 많이 선물하는 꽃 중 하나입니다. 호접란이라는 이름은 들어본 적은 없어도 꽃의 생김새를 보신다면 고개

cookschool.tistory.com

2022.02.15 - [꽃] - 매화 꽃말(Plum blossom flower language)

 

매화 꽃말(Plum blossom flower language)

봄을 알리는 꽃들은 많습니다. 그 중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나무가 있습니다. 바로 매화나무라는 나무입니다. 매화나무는 꽃이 핀다면 매화나무로 불리지만 꽃이 지고 열매가 난다면 매실나무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