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건강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자

by 쿡스쿨 2022. 5. 27.
728x90
반응형

현대 사회의 고민인 복부비만의 원인을 알아보았다면 복부비만을 없애기 위하여 꾸준한 운동이나 다양한 방법으로 복부비만을 줄이려고 노력하실 것입니다. 그중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다가와 있으며 가장 바꾸기 쉬운 것이 바로 식습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이니 본인의 취향에 맞추어 드신다면 복부비만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1.호두

호두는 공복감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한 줌 정도의 호두를 드시게 된다면 공복감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영양소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 공급 또한 원활하게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호두에는 섬유소를 비롯하여 식물성 단백질의 함량이 많이 들어있어 더욱 좋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이 들어있어 체내 지방산을 산화시켜 복부의 둘레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와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포만감에도 좋은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좋은 비타민C와 라이코겐 성분이 있어 피부 탄력이 좋아집니다. 또한 식이섬유소까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활동을 건강하게 하여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그러므로 복부비만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건강식품 중 하나이지만 그중에 칼슘은 시금치의 4배 정도의 양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E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입니다. 

 

4. 두유

두유에서도 설탕이 들어가 있지 않은 것으로써 설탕이 들어간다면 복부 비만에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설탕이 없는 것을 드셔야 합니다. 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근육생성에 좋아 배에 없는 탄력을 줄 수 있는 음료입니다. 또한 콩에는 사포닌이 들어있어 인슐린 과다 분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더욱 좋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지방 연소에 좋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지만 포만감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줄 수 있어 식욕을 줄이고 식사량을 줄이는데 탁월한 과일입니다. 꾸준히 드신다면 복부지방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달걀

달걀은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내장 지방을 분해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 복부의 지방을 없애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달걀은 단백질 성분이 많아 근력을 올려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몸을 더 건강하게 하는 슈퍼 푸드입니다. 

 

7.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우리 복부에 쌓여있는 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대사증후군의 발생 위험 인자를 낮추어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데 역활을 하는 과일입니다. 

 

 

복부지방에 나쁜 음식

복부지방에 좋은 음식들도 있지만 복부지방을 만들어 내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알고 있는 탄산음료, 과자, 가공육, 술들이 있으며 이들은 트랜스 지방을 가지고 있어 지방을 쌓이게 만듭니다. 또한 크래커나 쿠키류의 밀가루 음식에도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당분과 탄수화물 식품을 절제하고 칼로리를 줄여야 한다는 당연하지만 지키지 못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는 알고 있지만 그것을 끊지 못하여 더욱 찔 수밖에 없으며 건강을 위해서라도 꾸준한 운동과 함께 좋은 식단으로 하여 복부지방을 줄이는 것이 앞으로의 삶에 질을 더욱 좋게 만들 것입니다. 

 

2022.05.26 - [건강] - 복부비만 원인, 남성과 여성의 차이

 

복부비만 원인, 남성과 여성의 차이

현대 사회에 들어서며 다양한 병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움직임이 적고 책상이나 침대에 누워 생활을 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옛날에도 있었지만 현대사회에 들어 더욱 많이 발견되고 있는

cookschool.tistory.com

2022.05.14 - [건강]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원인을 알아보자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과 원인을 알아보자

나이가 들거나 중년 여성, 현대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질병 중 하나는 골다공증일 것입니다. 이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저하되는 이유지만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 몸을 더욱 힘들게 만들 것

cookschool.tistory.com

2022.03.21 - [건강] - 고혈압에 좋은 음식 8가지와 증상을 알아보자

 

고혈압에 좋은 음식 8가지와 증상을 알아보자

현대사회에 들어서며 더욱 많아진 고혈압은 무조건 혈압이 높다고 하여 고혈압이 아닙니다. 동맥 혈압이 정상보다 높아졌을 경우에만 고혈압이라고 칭하는 것입니다. 고혈압이 생기게 된다면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