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건강

위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자

by 쿡스쿨 2022. 8. 19.
728x90
반응형

음식을 과식하거나 술을 과음하게 되면 위에 무리가 돼 다음날 위가 쓰린 경험을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위에 부담이 가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관리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중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에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둔다면 위 건강을 좋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좋은 음식

1. 양배추

양배추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두루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U와 K,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위 점막이 헐거나 상처가 나거나 늘어지는 것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여 위 건강을 좋게 만드는 음식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혈관의 석회화를 방지해주며 뇌의 노화를 방지하여 혈액을 잘 돌 수 있게 합니다. 이는 회복을 빨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해조류

해조류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폐물 제거, 변비 예방에 탁월하며 위의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방사선이나 중금속 같은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을 몸 안으로 흡수하지 못하게 막아 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습니다. 

 

3. 감자

감자는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속 쓰림이나 가슴앓이 등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역할은 감자에 들어있는 판토텐산과 녹말이라는 성분의 역할로써 위궤양과 점막을 보호하며 더욱 좋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자는 비타민B와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위가 다치거나 상처가 난다면 위의 재생을 도와 위 건강을 좋게 하는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4. 무

무는 몸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식재료 입니다. 그중 위에 좋은 것은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하며 위벽의 손상을 막을 뿐만 아니라 속 쓰림이나 위궤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를 도와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가 팽만감이 느껴지는 것을 줄여주고 가스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요거트

요구르트는 위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비타민 A와 비타민 B, 비타민K의 생성을 도와주며 소화를 잘 되게 도와 위 건강을 좋게 하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그중 당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매실

매실은 천연 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소화를 돕는 음식입니다. 이는 피르부산과 피크르산의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배탈, 설사를 억제해주며 위를 보호하고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입니다. 또한 카테인이라는 성분이 있어 위산 과다를 방지하여 위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소화기관에 모두 좋은 식재료입니다. 브로콜리에 들어가 있는 이소 티오시안산과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중 위에는 위장에 남아있는 몸에 유해한 박테리아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균들이 흡수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조금만 먹더라도 배가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좋은 음식들이 많지만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을 7가지만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관리를 잘하신다면 위가 아플 일 없이 건강한 위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2022.05.27 - [건강] -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자

 

복부비만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보자

현대 사회의 고민인 복부비만의 원인을 알아보았다면 복부비만을 없애기 위하여 꾸준한 운동이나 다양한 방법으로 복부비만을 줄이려고 노력하실 것입니다. 그중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다

cookschool.tistory.com

2022.03.17 - [건강] - 신장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자

 

신장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알아보자

신장은 우리 몸에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노폐물 배출해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신장은 간과 마찬가지로 이상이 생기더라도 증상이 보이지 않는 기관입니다. 그

cookschool.tistory.com

2022.02.09 - [건강] - 빈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빈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빈혈에 좋은 음식을 생각하신다면 철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육류를 많이 생각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빈혈에는 철분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빈혈도 있지만 다른 이유 때문에 생기는 빈혈도 있기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