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시클라멘 꽃말, 겨울에 피는 꽃

by 쿡스쿨 2022. 10. 14.
728x90
반응형

봄과 여름, 가을이 아닌 겨울에 피는 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시클라멘이라는 꽃으로써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꽃입니다. 꽃의 개화기간이 기록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는데 좋은 꽃입니다. 또한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이기 때문에 더욱 사랑을 많이 받는 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클라멘 꽃말과 함께 시클라멘 키우기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클라멘이란

시클라멘이라는 꽃의 원산지는 그리스 지중애 연안으로써 산악지대에 살고 있는 꽃입니다. 시클라멘은 저온 건조한 곳에서 잘 자라는 꽃으로써 늦가을부터 겨울, 봄까지 피는 꽃입니다. 개화시기는 11~3월로써 겨울철 개화하는 꽃 중 하나입니다. 시클라멘의 이름은 카를로스의 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클라멘의 잎 모양이 둥글기 때문에 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예쁘고 화려한 꽃은 나사에서 선정한 공기정화 식물 목록에 올라가있는 식물입니다. 시클라멘은 전 세계에 약 19종의 종류의 꽃이 있는 꽃입니다. 

시클라멘 키우기

시클라멘을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관리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클라멘 꽃의 적정온도는 16~ 20도 사이가 제일 좋으며 최저온도는 7도이므로 항상 꾸준한 온도를 유지해야 됩니다. 이 온도를 지키지 못한다면 생육이 잘 되지 않아 꽃이 피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며 통풍이 잘되는 곳으로 옮겨주어야 하며 최대한 온도차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클라멘은 햇빛도 많이 필요하지만 너무 많은 햇볕을 쬔다면 잎이 오그라들며 기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흙도 중요하여 보습효과가 뛰어나며 배수가 잘되는 토양을 사용해야 합니다. 키우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키우기 힘든 꽃입니다. 

 

 

시클라멘 꽃말

시클라멘 꽃말은 성숙과 겸손, 수줍음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꽃인 만큼 아름다운 꽃말을 가지고 있는 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시클라멘 꽃의 꽃말과 함께 시클라멘 꽃이 무엇인지, 시클라멘 키우기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에 피는 꽃인 만큼 봄과 여름이 아닌 색다른 느낌의 꽃을 만나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시클라멘의 꽃말 또한 멋진 꽃이기 때문에 꽃을 선물할 때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