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장미 100송이 의미와 송이마다 다른 의미들

by 쿡스쿨 2022. 11. 17.
728x90
반응형

장미꽃 100송이를 받게 된다면 많은 사랑을 받는 느낌이 드실 것입니다. 이러한 선물에도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고 있다면 더욱 의미있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미 100송이 의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또한 장미 100송이 뿐만아니라 장미의 꽃 송이마다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미 꽃 송이마다 다른의미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나라마다 다양한 의미가 있겠지만 동양권의 장미의 의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장미 꽃말

장미의 꽃말은 색깔별로 다르지만 빨간 장미는 사랑과 아름다움, 낭만정인 사랑, 열정을 뜻합니다. 또한 붉은 장미는 꽃봉오리의 꽃말도 가지고 있으며 꽃봉오리는 순수와 사랑을 뜻하고 있습니다. 그와 다르게 노란장미는 쾌활하고 행복함을, 흰장미는 순수, 결백, 젊은, 숭배와 새로운 시작을 뜻하고 있습니다. 하얀장미의 꽃봉오리는 소녀시절, 나는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입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분홍장미는 감탄과 감사, 우아함과 사랑의 맹세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2.04.19 - [꽃] - 장미 꽃말, 다양한 색깔과 꽃말

 

장미 꽃말, 다양한 색깔과 꽃말

장미는 사랑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선물로 많이 주고받고 기념일에도 선물을 하는 꽃이 되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장미가 색깔에 따라 꽃말이 달라진

cookschool.tistory.com

 

장미 송이다 다른 의미

장미 100송이를 알아보기 전에 장미의 송이송이마다 다른 뜻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국가마다 의미는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동양권의 장미의 송이마다 뜻을 기준으로 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송이의 장미는 첫눈에 반했습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송이의 장미는 이 세계는 당신과 저 뿐입니다.

3송이의 장미는 사랑합니다, 고백, 당신과 나, 우리의 사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4송이는 죽을때까지 이 마음 변치 않겠습니다. 5송이는 당신을 만난 것에 진심의 기쁨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있습니다. 

6송이는 당신에게 푹 빠졌습니다. 서로 존중하며 사랑하고 이해합시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7송이는 은밀한 사랑, 8송이는 당신의 배려, 아홉송이는 언제나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0송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당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의 11송이는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12송이는 저와 사귀어 주세요. 13송이는 영원한 우정을 뜻하고 있습니다. 

21송이는 당신에게 제 모든 것을 드립니다. 24송이는 하루종일 당신만이 떠오릅니다. 50송이는 당신을 향한 영원한 사랑을 뜻하고 있습니다. 

 

 

장미 100송이 의미

장미 100송이의 의미는 100%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장미 100송이를 선물함으로써 나는 당신에게 100%만큼 사랑한다고 고백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외에도 101송이는 더할나위 없이 사랑합니다. 108송이는 결혼해 주시겠습니까. 365송이는 매일같이 사랑스러운 당신, 999송이는 어느 생이건 당신을 사랑합니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미 100송이의 의미처럼 100%의 사랑을 받는다면 여자이건 남자이건 누구나 사랑을 받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2022.11.16 - [꽃] - 달리아 꽃말, 다알리아라는 꽃을 알아보자

 

달리아 꽃말, 다알리아라는 꽃을 알아보자

달리아와 달리아는 같은 꽃을 뜻하는 말입니다. 같은 꽃이지만 2가지의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달리아 꽃을 보신다면 아름다운 자태로 인하여 그러

cookschool.tistory.com

 

2022.04.26 - [꽃] - 튤립 꽃말, 색깔별로 다른 의미를 가진 꽃

 

튤립 꽃말, 색깔별로 다른 의미를 가진 꽃

튤립은 봄철에 볼 수 있는 꽃으로써 우아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꽃입니다. 튤립이 아름다워 튤립 축제를 열기도 하여 우리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오는 튤립은 색깔도 다양하여 더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