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끝까지 알려주는 cookshool
  • 처음부터 알려주는 cookshool

토끼풀 꽃말과 6월 17일 탄생화

by 쿡스쿨 2022. 12. 17.
728x90
반응형

어렸을 적 들판에 가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들판에 있는 네 잎 클로버 속에 있는 꽃을 따 꽃 팔지와 꽃반지를 만드신 추억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 꽃이 바로 토끼풀입니다. 최근에는 많이 보이지 않지만 보이게 된다면 옛 추억 속으로 빠지며 토끼풀로 꽃반지와 꽃 팔지를 만들면 옛 생각에 푹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토끼풀은 어떠한 꽃이며 토끼풀 꽃말은 어떠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끼풀이란

토키풀의 원산지는 유럽과 북아프리카, 서아시아입니다. 6월 17일의 탄생화로 잘 알려져 있으며 보통 잔디밭이나 산자락에서 잘 자라며 6월에서 7월 사이에 꽃이 피게 됩니다. 봄이 되면 잎자루보다 더 긴 꽃자루가 나와 나비 모양의 흰 꽃들이 공처럼 피게 되는데 이를 토끼풀이라고 하며 대부분 소나 양의 먹이가 되곤 합니다. 대부분의 잎은 3개의 작은 잎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때때로 4개에서 많으면 8개의 작은 잎을 가진 꽃도 피게 됩니다. 

토끼풀의 장점은 식물의 생장에 필요한 질소를 공급하여 토양을 비옥하게 하기 때문에 토끼풀이 있는 자리는 비옥한 토양이기 때문에 다른 식물들이 잘 자랄 수 있게 됩니다. 

 

토끼풀 꽃말

토끼풀의 꽃말은 약속과 행운, 행복과 평화입니다. 네잎 클로버와 세 잎 클로버의 안에서 자라는 꽃이기 때문에 클로버의 꽃말을 모두 가지고 있는 꽃이기 때문에 꽃반지와 꽃 머리띠, 꽃 목걸이를 만든다면 토끼풀의 꽃말이 더욱 부각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6월 17일의 탄생화인 토끼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토끼풀이란 무엇이고 토끼풀의 꽃말을 알아보았는데 꽃말 또한 좋은 뜻이 포함되어 있어 행복을 주는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들판을 걷다가 토끼풀을 발견을 한다면 꽃말을 생각하며 보신다면 더욱 의미 있는 관상이 될 것입니다.  

 

2022.12.13 - [꽃] - 도라지꽃 꽃말과 전설

 

도라지꽃 꽃말과 전설

여름에 피는 도라지 꽃은 흰색과 보라색으로 피는 아름다운 꽃입니다. 이름과는 달리 예쁜 남보라색 꽃이 별 모양으로 피어 아름다움을 자아내어 많은 사랑을 받는 꽃입니다. 영화의 이름으로

cookschool.tistory.com

2022.12.12 - [꽃] - 배롱나무 꽃말 두 가지의 의미

 

배롱나무 꽃말 두 가지의 의미

충직과 부귀의 상징이었던 배롱나무는 귀한 꽃이었기 때문에 유서가 깊은 사찰이나 서원을 가서야 만 볼 수 있는 나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배롱나무가 흔해지며 우리에게 쉽게 다가올 수

cookschool.tistory.com

2022.12.10 - [꽃] - 초롱꽃 꽃말과 전설, 11월 21일의 탄생화

 

초롱꽃 꽃말과 전설, 11월 21일의 탄생화

11월 21일의 탄생화인 초롱꽃은 야생화이기 때문에 여러 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꽃입니다. 길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발견할 작은 종처럼 생긴 꽃을 보게 된다면 이것이 바로 초롱꽃일 것입니다.

cookschoo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wcs_do();